인터넷

무료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팁 리스트 2021. 2. 21. 00:25
반응형

아이큐는 지능검사의 결과로 얻은 수치로 지능의 발달 정도를 표시한 것입니다.

 

아래에서 아이큐에 대해 알아보면서 무료 아이큐 테스트를 하실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큐란?

IQ의 어원은 독일어 'Intelligenz Quotient'로 독일의 정신학자 윌리엄 스턴이 어린이들의 인지의 검사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제안한 것이며 'Intelligence Quotient'의 줄임말인 'IQ'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아이큐는 지능 지수를 뜻하며 지적 능력을 수치로 측정하기 위하여 시험문제를 만들어 여기서 얻은 점수를 바탕으로 IQ를 산출하여 숫자 수치로 나타냅니다.

 

통상 아이큐는 100을 평균점수로 하며 점수의 높고 낮음에 따라 연령별 추리력, 논리력, 판단력, 이해력, 학습력 등을 유추해 그 사람의 교육 수준과 향후 가능성을 예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아래 주소로 무료 아이큐 테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무료 아이큐 테스트

아이큐테스트, 나이별 IQ 테스트 측정, 검사 문제 결과 및 나라별 평균 아이큐 제공

www.iqtest.kr

아이큐 테스트를 시작하기 전에(만 9세 이상 측정 가능합니다.)

1. 이 아이큐 테스트는 만 9세 이상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평가 방식으로 자신의 나이에 맞는 아이큐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 45분 안에 60문제를 풀어야 하며 시간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정확한 시간을 지켜야 정확한 아이큐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3. 답을 알지 못하더라도 추측하여 답을 하십시오. 추측도 IQ에 포함됩니다.

4. 문제에 하나 이상 답이 나올 경우에는 최선의 답 하나를 선택하며, 이 문제들은 생각과 논리를 테스트하기 위한 것입니다.

5. 어린이가 문제를 풀기 전에 부모님은 아래 예제 등을 잘 설명하십시오. 글 읽기가 서툰 어린이는 부모님이 문제를 읽어 줄 수 있으나 답과 관련된 도움을 주지 마십시오.

 

무료 아이큐 테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연령별 평가 방식으로 자신의 나이에 맞는 IQ을 구할 수 있습니다.

 

수리/언어/도형 아이큐테스트 - 아이큐 문제 구성은 1. 수리 2. 언어 3. 도형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큐 테스트의 제한 시간은 45분입니다.(60문제)

수리/언어 아이큐 테스트 - 아이큐 문제 구성은 1. 수리 2. 언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큐 테스트의 제한 시간은 30분입니다.(50문제)

수리/도형 아이큐테스트 - 아이큐 문제 구성은 1. 문자 숫자와  2. 도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Q 테스트의 제한 시간은 20 분입니다.(33문제)

멘사 유형 아이큐테스트 - 아이큐 문제 구성은 도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큐 테스트의 제한 시간은 40분입니다.(39문제)

 

아이큐, 무료 아이큐 테스트를 하실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