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유용한 인터넷 사이트

롤 전적검색 YOUR.GG 바로가기, 사용방법

팁 리스트 2021. 3. 23. 09:12
반응형

롤을 하시는 분이라면 전적검색을 통해 상대방이나 우리팀의 전적을 확인하기 위해 전적검색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YOUR.GG라는 전적검색 사이트에서는 전적검색뿐만 아니라 멀티서치, 듀오신청, 팀운, 티어 평균 실력 대비 오각 그래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롤 전적검색 사이트 YOUR.GG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YOUR.GG 바로가기

아래 주소로 YOUR.GG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YOUR.GG 바로가기

 

승리 돕는 AI 롤 전적 검색 유어지지

YOUR.GG는 분석 지표와 AI로 승리를 돕습니다.

your.gg

 

YOUR.GG 사용방법

YOUR.GG 중앙 검색창에서 전적검색하시려는 닉네임을 입력 후 엔터나 돋보기 버튼을 클릭 해 검색합니다.

 

전적검색을 하게 되면 승률, 인분, 팀운, 라인전 수치와 아래로 전적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적검색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우측에 오각 그래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UR.GG의 GG(x)의 오각 그래프로 전투, 생존, 시야, 오브젝트, 성장 지표를 티어 평균 실력 대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G(x)는 승리 공헌도(이하 인분)를 계산하는 YOUR.GG만의 독자적인 모델입니다. 티어 및 포지션을 고려하여 머신러닝과 통계 알고리즘으로 인분을 계산합니다. 개념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평가 항목을 정의한다. 예) 라인전 솔킬, 시야 장악 등
  2. 수십만의 경기 데이터로부터 티어 및 라인별로 각각의 평가 항목의 평균값(기대치)과 승리에 미치는 영향도(상관 계수)를 계산한다.
  3. 경기 후 티어 및 라인에 해당하는 평균값과 비교하여 기대치를 달성했는지 계산한다. 예) 서포터의 시야 장악은 평균 이상이었나? 원딜의 딜량은 평균 이상이었나?

e를 특정 항목의 기대치 달성도, w를 특정 항목이 승리에 미치는 영향도라고 정의할 때 인분은 개념적으로 아래와 같이 계산합니다.

 

인분 = e1*w1 + e2*w2 + e3*w3 ... en*wn

 

* 이해를 돕기 위한 수식으로써 세부적인 내용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계산한 인분은 아래와 같이 정규분포를 따릅니다.

 

아래는 GG(x)의 성질의 이해를 돕는 예시입니다.

 

  • 티어 고려 : 브론즈와 마스터의 경기 양상은 다르기 때문에 기대치가 다르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예로 원딜의 20분 CS가 110개일 때 브론즈에서는 괜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나, 마스터에서는 나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라인 고려 : 보통 서폿은 시야 기대치가 높으며, 원딜은 딜량 기대치가 높습니다.
  • 시간 고려 : 예를 들어 경기 초반에는 성장이 승리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모두 18레벨이 될 때 쯤이면 성장의 중요성(승리에 미치는 영향도)은 급격히 떨어집니다.
  • 차별 없음 : 라인별로 인분을 평균 내면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 모두 1.0으로 수렴합니다.

인분

경기력이 얼마나 좋은지를 보여주며 승리에 공헌한 정도를 뜻합니다. 평균은 1.0인분이며 이렇게 플레이 했을 시 대략 50%의 승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팀운

같은 팀에 매칭된 팀원들의 경기력이 얼마나 좋았는지를 보여줍니다. 팀원들의 경기력이 좋을수록 보다 높은 팀운 수치를 받게 됩니다. 팀운은 최고, 좋음, 보통, 나쁨, 극악 이렇게 다섯 단계로 구성됩니다.

 

라인전

1차 타워 파괴 또는 14분 중 먼저 도달한 시간 까지의 경기력이 얼마나 좋았는지를 보여줍니다. 가장 높은 등급인 9대1 부터 가장 낮은 등급인 1대9까지 총 9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9대1과 1대9는 압도 및 터짐으로 표시합니다. 참고로 봇듀오는 라인전 수치를 함께 묶어 계산합니다.

 

YOUR.GG 멀티서치 사용방법

 YOUR.GG 좌측 상단 멀티서치를 클릭하시면 멀티서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롤 픽창에서 ~님이 로비에 참가하셨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부 복사 해 YOUR.GG 멀티서치 검색창에 붙여 넣기 후 여러 명으로 검색 (최대 5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리 팀의 모스트라인, 최근 전적, 게임 기여도를 오각형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UR.GG 듀오 신청 사용방법

YOUR.GG 좌측 상단 듀오 신청을 클릭하시면 듀오 신청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듀오로 플레이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듀오 신청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원하는 조건에 맞는 듀오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버튼을 클릭하면 듀오 신청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롤 전적검색 사이트 YOUR.G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