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유용한 인터넷 사이트

꽃말 모음 사전 바로가기

팁 리스트 2021. 7. 6. 16:09
반응형

꽃말 모음 사전

꽃말은 꽃의 특징에 따라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한 것입니다. 꽃의 종류가 너무 많아 꽃말을 찾기 어려우실 때 꽃말 모음 사전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쉽고 빠르게 찾으시는 꽃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꽃말 모음 사전 사이트 아래에 예쁜 꽃말 모음도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꽃말 모음 사전 사이트, 예쁜 꽃말 모음을 알아보겠습니다.

 

꽃말 모음 사전 바로가기

농촌진흥청에서 운영 중인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 접속하시면 꽃말 사전으로 찾으시는 꽃말을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ihhs.go.kr/usr/main/mainPage.do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2021년 책임운영.. 전국 재배 가능한 홍산 마늘 보급, 국산 품종 접목선인장 수출 증대, 국민참여 제..

www.nihhs.go.kr

 

꽃말 모음 사전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 접속 후 중앙 상단 메뉴 생활원예에서 꽃말 사전을 클릭합니다.

 

꽃말 모음 사전

월, 일 선택 후 검색을 하시거나 검색 분류를 선택하여 검색어에 꽃이나 꽃말을 입력해 검색하시면 됩니다.

 

꽃말 모음 사전

검색해서 찾으시는 꽃이 나왔다면 클릭하시면 꽃과 꽃말 꽃에 대한 설명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꽃말 모음 사전

꽃의 사진과 학명, 영명, 꽃말, 내용, 이용, 기르기, 자생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쁜 꽃말 모음

아래에서 예쁜 꽃말을 가진 꽃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망초

물망초

꽃말 : 진실한 사랑, 나를 잊지 마세요.

 

물망초를 보면 Pale blue라는 애틋한 색이 떠오른다. 사랑하는 이에게 꽃을 바치려 했다가 죽음을 맞이한 어느 청년의 영혼이 담긴 꽃이기도 하다.

 

아마릴리스

아마릴리스

꽃말 : 수다쟁이, 눈부신 아름다움

 

본래의 아마릴리스는 Belladonna Lily를 말하며 오늘의 꽃은 여러 종을 교배하여 만들어낸 품종이다. 꽃이 크고 화려해서 아름다운 귀부인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장미

장미

꽃말 : 열렬한 사랑, 질투, 순결

꽃 색마다 담겨 있는 의미가 다른 장미는 꽃의 대명사라 할 정도로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꽃이다.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장미에 대한 이야기도 다양하다. 신화 속의 비너스 여신으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사랑" 이야기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꽃이기도 하다.

 

제라늄

제라늄

꽃말 : 당신의 생각이 나를 떠나지 않습니다.

유럽의 화단 딸린 주택의 창가에 길게 올려놓은 장면이 연상되는 꽃이다. 종종 행잉용(걸이용)으로 벽면에 걸어두기도 한다. 제라늄이라는 이름은 그리스어의 geranos에서 온 것인데, 이는 ‘학’을 뜻한다. 제라늄의 열매가 학의 부리를 닮은 데서 기인된 듯하다. 제라늄도 종류가 많아 향이 좋은 것도 있지만 어떤 것은 지린내 비슷한 냄새도 난다.

 

코스모스

코스모스

꽃말 : 소녀의 순정

하늘거리는 핑크색 꽃잎을 보면 봄에 여인이 입은 밝은 색 원피스가 바람에 이는 모습이 연상된다. 꽃 색도 선명하면서 다양할 뿐만 아니라 꽃피는 기간도 길어 가을철 꽃의 대명사처럼 많이 쓰인다. 맑은 가을 햇살과 참으로 잘 어울리는 한해살이 초화류다. 한적한 국도를 운전하다 보면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기에 충분한 꽃이다.

 

카틀레야

카틀레야

꽃말 : 당신은 미인입니다.

국내에서는 기호도가 그리 높지 않지만 서양에서는 많이 이용되며 고급 란으로 취급되고 있다. 꽃말에서처럼 꽃 중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매우 화려하며 꽃이 크다. 품종에 따라 진한 향기가 있는 것들도 있다.

 

안개초

안개초

꽃말 : 간저한 기쁨, 밝은 마음

어느 드라마든 주연과 조연이 있듯 꽃다발과 꽃바구니도 주연과 조연이 있다. 조연이 빛나려면 조연이 참 중요하다. 안개초는 어떤 꽃장식이나 주연을 빛나게 만드는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다.

 

민들레

민들레

꽃말 : 사랑의 신탁, 불사신

아주 흔하여 보잘 것 없다고 여겨지기도 하지만 먹거리나 약재로서 서민들 가까이에서 많은 이로움을 주고 있는 풀이다. 이에 여러 시인들이 민들레를 통하여 작은 것에 대한 소중함과 강인함을 노래하기도 했다. '일편단심 민들레'라는 말은 민들레의 뿌리가 곧고 깊이 내리기 때문에 나온 말인 듯하다.

 

아이리스

아이리스

꽃말 :좋은 소식, 변덕스러움

검을 닮은 길게 뻗은 잎과 붓끝에 물감을 듬뿍 머금은 듯한 여러 가지 꽃색이 있다. 아이리스는 무지개의 여신을 일컫는다고도 하는데, ‘무지개’는 먼 곳에 대한 동경과 희망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금세 사라지고 마는 환상이기도 하다.

 

크로커스

크로커스

꽃말 : 믿는 기쁨, 청춘의 기쁨

겨울이 지나 나무의 새잎이 나오기도 전에 피어나는 꽃 중의 하나로 키는 아주 작다. 꽃대의 모양이 실처럼 생겼다 해서 그리스어인 Krokos(실)에서 나온 이름이다. 정원에 심어두면 이른 봄에 살며시 꽃대를 내밀며 바로 탐스러운 꽃들이 핀다. 가을에 심어 봄에 꽃을 보는 대표적인 가을에 심는 알뿌리류이다.

 

꽃말 모음 사전 사이트, 예쁜 꽃말 모음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