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 보내는 법

팁 리스트 2021. 2. 10. 12:27
반응형

우체국 준등기는 일반우편으로 보내기 불안한 중요한 서류 등을 등기로 보내는 것은 부담스러울 때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입니다. 

 

아래에서 우체국 준등기에 대해 알아보면서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법, 우체국 준등기 무인 접수기로 보내는 법,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등기 란?

우편물의 접수에서 배달 전 단계까지는 등기우편으로 취급하고 수취함에 투함하여 배달을 완료하는 제도입니다. 등기우편으로 취급되는 단계까지만 손해배상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배달과정이 등기우편처럼 기록되는 비대면 배달입니다.

 

▶중량 : 최대 200g까지

 

▶요금 : 중량 관계없이 1,500원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법

등기 우편을 보내는 것과 동일합니다. 우편봉투에 좌측 상단에 보내는 사람, 우측 하단에 받는 사람 그리고 우편 번호를 표기합니다. 우체국에 직접 가셔서 우체국 직원분께 준등기로 보냅니다.라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준등기 무인 접수기로 보내는 법

 우체국 무인 접수기 메인화면에서 일반 우편을 선택합니다.

 

 일반 우편 선택 후 발송 방법 선택 단계로 오게 되는데 이때 준등기 우편을 선택하면 됩니다.

 

 준등기 내용물을 선택 후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우편물 투입 후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티머니), 휴대폰 소액결제 중 원하는 결재 방식으로 결제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우체국 준등기 조회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은 영수증에 숫자 5로 시작하는 13자리 숫자로 되어있는 등기번호로 접수 다음 날부터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등기번호 조회로 준등기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우체국 준등기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터넷우체국

우편고객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 요 일09:00~13:00 해외고객 82-42-609-42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www.epost.go.kr

우체국 준등기,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법, 우체국 준등기 무인 접수기로 보내는 법,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