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 루카 뜻,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재방송

팁 리스트 2021. 2. 2. 18:21
반응형

 

루카 더 비기닝은 특별한 능력 때문에 쫓기게 된 '지오'가 유일하게 지오의 본모습을 알고있는 강력반 형사 '구름'과 거대한 음모와 맞붙는 추격 액션극 입니다.

 

아래에서 루카 더 비기닝에 대해 알아보면서 루카 더비기닝 인물관계도, 루카 더비기닝 등장인물, 루카 더비기닝 몇부작, 루카 더 비기닝 재방송시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L.U.C.A 뜻

루카 더비기닝의 L.U.C.A의 뜻은 Last Universal Common Ancestor로 현존하는 모든 생명의 공동조상이라고 합니다.

 

모든 생명체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가장 원시적인 세포의 단계가 있다.
모든 생명이 분화된 씨앗, 그 씨앗을 L.U.C.A. 라고 부른다.

 

젊은 과학자 류중권은 모든 생명의 비밀이 담긴 루카의 비밀에 접근했고

여러 생물체의 가장 발달한 유전인자를 추출해 하나의 세포에 모두 집어넣었다고 한다.
그렇게 만들어진 세포들은 괴물로 변했고, 단 한개의 세포만이 인간의 모습으로 태어났다.
누구보다 강하고 뛰어난 존재로 태어난 것이 바로 '지오'였다.
지오의 탄생으로 인해 진화를 거부한다면 세상은 각성하게 될 것이다.

인간의 모습으로 태어난 지오는 과연 인간인가, 인간이 아닌걸까?

사람은 평생 기댈 사람을 찾아 다니며
누군가 나에게 기댔을 때 비로소 인생이 시작된다고 한다.

루카 더 비기닝 몇부작, 재방송 시간은?

 

루카 더 비기닝은 12부작으로 월, 화 오후 09:00 ~ 10:30에 tvN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루카 더 비기닝 재방송으로 검색하시면 루카 더 비기닝 재방송 시간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루카 더 비기닝 인물관계도

루카 더 비기닝 등장인물

지오 역 - 김래원

세상을 뒤바꿀수 있는 능력을 숨긴 채 쫓기게 된 남자


어떤 큰 사고가 일어난 곳 속에서 깨어나면 자신이 누군지, 여기에 왜 있는건지,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어느 집에 갔었던 것, 무언가를 쓰고 있는 남자의 손, 연기로 가득한 건물이 지오에게 남은 유일한 기억이다.

그리고, 기억의 대부분은 '버림 받았다'는 외로움. 기억이 없는 두려움에 누구와도 관계를 맺지 않는 삶을 살았다.

그런데 우연히 교통사고로 인해 심정지가 온 형사 구름을 구해준 이후 정체 모를 사람들로부터 쫓기게 되었다. 쫒기는 이유도 모른 채 쫓기면 도망 치던 지오는 자기 때문에 구름마저 위험에 처하게 되었고 지오를 둘러싼 거대한 음모에 맞붙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그 끝에서 지오는 자신에 대해 알게 된다. 인간이 아닌 것이 인간으로 살려고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오는 항상 외로울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포기할 것인가 폭주할 것인가.

 

원이 역 - 안창환

지오의 친구


지오가 기억을 잃어버렸다는 것과 특별한 능력을 알고 있는 유일한 친구이다. 지오의 특별한 능력을 악용한 적도 있었지만 기억을 잃은 지오가 언제든지 기억을 찾을 수 있도록 자신의 연락처를 지오의 지갑에 넣어주는 마음이 따뜻한 친구다.

 

하늘에구름 역 - 이다희

상사의 비리를 조사하다 강력계로 전출된 형사


어릴 적 부모님은 어떤 아이와 집을 나간 후 실종되었다. 사건인지 사고인지, 자기를 버린것인지, 그 아이는 누구였는지도 알지 못한 채 끈질기게 부모님의 행방을 쫓고 있다.

수사 중에 일어난 교통사고로 죽어가던 자신을 살려 준 지오가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사라졌던 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지오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한다. 지오가 평범한 인간은 절대 아니라는 것, 어쩌면 부모님을 죽인 범인이라고 의심하지만 지오에 대해 알아갈수록 지오의 외로움과 동화되어 간다.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구름은 선택의 순간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지오의 복수를 도울 것인가,
지오에게 복수를 할 것인가.

 

오종환 역 - 이해영

국과수 소속 교수, 구름의 조력자


구름이 의지하는 인물. 대학시절 류중권과 절친 사이였으나 류중권이 과학자로서 넘어선 안되는 선을 넘어버리자 그를 과학계에서 퇴출하는 데 앞장선다.

 

이손 역 - 김성오

지오를 쫓는 특수부대 출신의 공작원


훈련 도중 수류탄을 섬광탄으로 착각하여 동료 9명을 죽였다. 교도소에 수감되고 그를 찾아온 김철수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게 되고 이손은 김철수의 공작원이 된다.

그는 누구를 죽여도 모두 조국을 위한 일이라 믿는다. 지오를 쫒는 것도 역시 애국의 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거부터 지금까지도 지오를 잡는 일에 매번 실패하면서 자신의 실력만으로는 지오를 절대 잡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지오를 잡기 위해 목숨을 건 무모한 선택을 하려 한다.

 

유나 역 - 정다은

이손의 특수팀의 팀원


훈련 중에 총기 오발 사고로 인해 동료 5명을 죽였다. 본인도 사고로 한 쪽 다리를 잃고 실의에 빠져있을 때 김철수에게 발탁된다. 이손도 자신과 비슷한 사고를 겪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총기 오발 사고가 어떤 누군가에 의해 의도된 것이 아닐까 하는 의심을 가지게 된다.

 

태오 역 - 김민귀

이손의 특수팀의 팀원


자신의 조직에 대한 충성심은 누구보다 강하다.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는 완벽하게 수행한다.

황식 역 - 이중옥

이손의 특수팀의 팀원


비리 사건으로 불명예 제대 후 김철수의 공작원이 된다. 네트워크 기술자로 과묵한 성격을 가진 태오와 이손, 삐뚤어져있는 유나 사이에서 유일하게 농담 등으로 긴장을 풀어주는 인물이다.

 

김철수 역  - 박혁권

루카 프로젝트를 진행한 국정원의 실세


지오의 탄생으로 프로젝트가 거의 완성된 시점에 연구원의 배신으로 이때까지 한 연구가 물거품이 되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루카 프로젝트가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원할 수 밖에 없었다. 프로젝트가 실패하는 순간 본인은 살 수 없다는 걸 알기에.

그러던 중에, 사라진 줄 알았던 지오의 행방이 포착되었다. 김철수는 모든 역량을 동원해 지오를 찾으려고 한다. 프로젝트만 성공한다면 엄청나게 많은 돈을 가지게 될 것이다.

 

류중권 역 - 안내상

루카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과학자


한쪽에 7개씩 총 14개의 손가락을 가지고 태어나 어린 시절에 '칠손이 병신'이라는 소리를 듣고 살았다. 후에 다지증이 유전적으로 우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이미 다지증 수술 후유증으로 오른손 근육이 마비되는 중이다. 우월하게 태어났지만 모르고 열등한 것들과 같아지려 한 무지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생명공학자가 된 류중권은 ‘인위적인 인간 개량’이라는 연구 윤리 강령 위반으로 학계에서 퇴출당한다. 모두가 그를 미친 사람이라고 생각하던 그 때 김철수가 손을 내밀었다.

 

황정아 역 - 진경

루카 프로젝트로 세상 지배 하려는 야심가


증조부 때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교단의 영주이지만 황정아는 과학자의 논문이 더 믿었다. 신의 힘을 빌어 어떤일을 하기 보다 자기 스스로 신의 힘을 갖길 바라고 있었다.

돈도 정치권의 연줄도 충분했다. 이제 필요한 것은 세상을 지배할 수 있는 어떤 것이었다. 황정아는 세상을 지배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고민하다 목표를 잡았다.

새로운 생명을 창조하고자 하는 휴먼테크를 설립하고 최고의 과학자들을 영입해 루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최진환 역 - 김상호

주안지방경찰청 강력 1팀 팀장, 구름이 존경하는 사수


실적이 안 되는 어려운 사건만 도맡아 주안지방경찰청 검거율 꼴찌지만 범인을 잡는 거 보다 안 다치는 게 더 중요하다는 속정 깊은 형사이다.

사실 구름에 첫인상은 좋지 않았다. 말을 되받아 치는 구름을 남의 뒤를 캐고 다니는 중범과 책상물림이라 여겼다.

하지만 구름이 중범과에서 전출되어 자신 팀에 합류하자 편견 없이 한 식구로 받아들이게 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구름을 걱정하며 호되게 가르친다.

김유철 역 - 황재열

주안지방경찰청 강력 1팀 팀원, 든든한 선배


최진환을 누구보다 신뢰하고 후배들을 잘 챙기는 강력 1팀의 엄마 같은 존재. 지오를 둘러싼 사건을 조사하는 구름이 위험해질까 걱정하면서도 도와주는 든든한 조력자이다.

 

루카 더 비기닝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재방송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