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좋좋소 등장인물

팁 리스트 2021. 1. 31. 18:45
반응형

웹드라마 좋좋소는 중소기업 정승 네트워크에 취업하게 되는 사회초년생의 직장생활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아래에서 웹드라마 좋좋소에 대해 알아보면서 좋좋소 등장인물, 좋좋소 보러가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좋소 예고편

출처 - 유튜브 채널 이과장 : 좋소기업 드라마 예고

좋좋소는 중소기업에 다닌 적이 있다면 공감할만한 내용들로 중소기업의 디테일하게 잘되었다는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회사 생활을 다루고 있다는 공통점으로 인해 드라마 미생과 비교되어 회자되고 있습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조충범 역 / 남현우

정승네트워크 신입사원

 

좋좋소의 주인공으로 29살에 인서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했다. 영어과를 졸업했음에도 토익 성적이 500점이다. 적성에 안 맞아 프로그래밍과 게임 개발을 병행했다고 하지만 실제 사용해 본 것은 HTML 이며, 사회경력도 골프장 알바 등 알바 몇 번 해 본 것이 전부인 수준이다. 취업에 계속 실패하다가 당일 면접으로 '정승네트워크'에 입사하게 된다.

 

이과장 역 / 유튜버 이과장

정승네트워크 과장

 

유튜브 채널 주인인 유튜버 이과장 본인이 직접 출연. 정승네트워크 과장 역할을 담당한다. 별다른 능력은 없으나, 사장의 눈치를 살피며 생존하는 데 특화되어 있고 딱히 모난 구석은 없는 인물이다.

 

정이사 역 / 조정우

정승 네트워크 이사

 

회사에서 별다른 일을 하지 않음에도 이사 직함을 달고 있다. 연애나 소개팅 경험은 없고, 미연시를 해 본 것이 전부라고 한다. 회식에서도 건강관리를 한다는 이유로 술을 마시지 않는 등 마이페이스의 모습을 보인다. 자리 위에는 피규어가 있고, 자리 근처에는 썩은 내가 난다고 한다.

 

정사장 역 / 유튜버 강성훈 

정상 네트워크 사장

 

삼성전자 재직 경력이 있다고 주장하는 정승네트워크 사장으로 돈을 극도로 아끼면서도 직원들의 노력력만 강조하는 꼰대 스타일의 사장. 조충범을 면접에 부른 사실도 까먹을 뿐만 아니라 조충범을 '조상범'으로 이름을 자주 헷갈리는 등 직원에 대한 별다른 관심이 없어 보인다.

 

이미나 역 / 김태영

정승 네트워크 주임

 

조충범이 첫 출근할 때에는 휴가 중이었다가 나중에 등장. 이과장이 영어 잘하는 엘리트라고 했으나 형편없는 수준의 영어 실력과 자주 인터넷 쇼핑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입사원 환영 회식이 끝난 뒤 조충범과 귀가하는 길에 귓속말로 '빨리 그만둬'라는 말을 한다.

 

좋좋소 보러가기

좋좋소는 가짜사나이2기에도 지원하셨던 중소기업 소개와 가족 일상을 주 컨텐츠로 다루는 유튜버 이과장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과장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좋소좋소좋소기업

웹드라마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