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유용한 인터넷 사이트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

팁 리스트 2021. 5. 31. 19:37
반응형

사용하던 전자제품이 고장 나서 버려야 할 상황이 온다면 어디에 버려야 할 지도 잘 모르겠고 전자제품의 무게나 부피가 커서 혼자 옮길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폐가전 무료 수거를 신청하신다면 수거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하기 때문에 폐가전을 버리는 비용도 절약하고 좋습니다.

 

아래에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서비스와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서비스란?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생산자는 국민이 보다 손쉽게 예약 한 번으로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수거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www.15990903.or.kr), 모바일(www.15990903.or.kr), 전화(1599-0903)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서비스 바로가기

아래 주소로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서비스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15990903.or.kr/user/index.do

 

폐가전 무료수거를 신청하시려면 홈페이지 중앙에 예약 조회·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폐가전 무료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 약관과 개인정보 이용을 전체 동의하신 후 다음 단계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정보인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를 입력하고 주거 구분에 주거형태, 엘리베이터 유무를 정확하게 선택합니다.

배출 희망일자와 배출지를 선택하시고 남길 메모가 있으시다면 메모란에 입력하시고 다음 단계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접수 시 유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상기 유의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에 체크합니다. 

아래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에 수거 신청하실 전자제품을 선택하시고 다음단계로 버튼을 클릭하셔서 폐가전 수거를 예약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운영시간

폐가전 무료수거 콜센터 전화번호는 1599-0903로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월~금) 08:00~18:00입니다.

폐가전 무료 수거차량 운영시간은 평일, 공휴일 08:00 ~18:00으로 지역에 따라 수거가능 요일이 다릅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수거품목

 

폐가전 무료수거 수거 기준

폐가전 무료 수거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고 문제없이 수거하시기 바랍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서비스와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