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팁 리스트 2021. 1. 25. 18:27
반응형

MBTI는 성격 유형을 총 16가지로 구분하여 설명하는 성격유형검사입니다. 

 

아래에서 MBTI 성격유형검사 대해 알아보면서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MBTI 란?

MBTI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줄임말로 캐서린 쿡 브릭스(Katharine C. Briggs)와 그의 딸인 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Isabel B. Myers)가 카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을 근거로 개발한 성격 유형 선호 지표입니다. 현재 MBTI 성격유형검사의 원 저작권자는 The Myers-Briggs Company로 한국 내 상표권 및 출판권은 (주)어세스타가 가지고 있습니다.

 

MBTI 성격 분류 기준

MBTI에서는 주 인간의 내적 과정을 주의초점, 인식 기능, 판단 기능, 생활양식으로 4가지 선호 경향으로 분류합니다.

주의초점, 에너지 방향 : 외향 (Extraversion) / 내향 (Introversion)


인식기능(정보수집) : 감각 (Sensing) / 직관 (iNtuition)


판단기능(판단, 결정) : 사고 (Thinking) / 감정 (Feeling)

 

생활양식, 이행양식 : 판단 (Judging) / 인식 (Perceiving)

 

MBTI 성격유형

MBTI 성격유형은 크게는 4가지로 분석형, 외교형, 관리자형, 탐험가형으로 나눌 수 있고 세부적으로 총 16가지가 나오게 됩니다.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16Personalities 검사는 Big5를 토대로 만들어진 심리 테스트이며, 카를 융의 이론에 Big5를 적절히 결합해서 만든 성격 유형입니다. 그렇기에 이 검사에서 어떤 유형이 나왔다고 해도 MBTI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무료로 16Personalities 무료 성격유형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6personalities 바로가기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전문적인 MBTI 성격유형검사를 원하신다면 심리평가 서비스 전문기관인 어세스타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심리평가 서비스 전문기관 어세스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www.assesta.com/main/main.asp

 

어세스타 :: 심리평가 서비스 전문기관

People Understanding 심리평가의 가치는 인간이해,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www.assesta.com

어세스타는 인간의 생각과 마음을 연구하는 심리평가 및 서비스 기관입니다.

 

심리평가를 통해 사람의 좋고 나쁨을 가리기보다, 개인이 타인과 얼마나 어떻게 다른가를 연구합니다.

 

 

총 검사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시간을 확인하면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중립 선택을 피해야 더 정확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질문에 선택하여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검사를 완료하면 자신의 성격유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MBTI,  MBTI 성격 분류 기준, MBTI 성격유형,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해지방법  (4) 2021.01.27
줌(Zoom) PC 다운로드, 사용방법  (4) 2021.01.26
팀뷰어 다운로드, 사용방법  (4) 2021.01.22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2) 2021.01.20
한컴 타자연습 2020 무료 설치방법  (2) 2021.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