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팁 리스트 2021. 1. 20. 04:57
반응형

평소에 빠르던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진다면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인터넷이 갑자기 느려졌거나 인터넷을 새로 설치하셨다면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FAST, NIA, SPEEDTEST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FAST, NIA, SPEEDTEST에 궁금하신 분들은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FAST

넷플릭스에서 운영중인 FAST는 인터넷 속도를 계산하기 위해 넥플릭스 서버에서 다운로드와 업로드를 여러 차례 수행하여 인터넷 연결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속도를 산출한다고 합니다.

 

FAST 바로가기

 

FAS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인터넷을 측정을 시작합니다.

 

아래 상세 정보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A

NIA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측정 사이트입니다.

 

NIA 바로가기

 

NIA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단 메뉴에 인터넷 속도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통신사, 인터넷 상품, 시/도 선택 후 측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합니다.

 

측정 방식 및 측정 서버 위치 등의 차이로 타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와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SPEEDTEST

Ookla에서 개발된 SPEEDTEST는 연결 데이터 속도, 지연 시간과 같은 인터넷 액세스 성능 메트릭에 대한 분석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SPEEDTEST 바로가기

 

SPEEDTEST 홈페이지 중앙에 GO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FAST, NIA, SPEEDTEST에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