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감의 효능과 부작용

팁 리스트 2020. 9. 29. 22:21
반응형

 

 

 

가을 하면 떠오르는 과일 , 맛과 영양이 풍부한 감의 효능은 생각보다 훨씬 다양합니다.

 오늘은 감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 눈 건강

감에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가 풍부해서 눈의 피로 개선, 시력 향상 등에도 좋고 백내장 등 눈 질환 예방을 위한

훌륭한 눈 비타민 공급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피부미용

감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비타민A는 건강하게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A는 피부에 촉촉함과 탄력성을 더하여 여드름이나 건선, 건조함 등의 증상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3. 노화방지

감에는 노화방지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감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세포를 보호해주며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하고, 피부를 곱고 매끈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감에 함유된 비타민C는 레몬보다 1.5배 많고 사과보다 10배나 많다고 하는데요. 이 비타민C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 , 세균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5. 혈관질환 예방

감에는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감에 함유된 스코플레틴이라는 성분이 혈관의 벽을 튼튼하게 해 주며, 체내 중성지방 성분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에 함유된 비타민C , 비타민K 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6. 숙취 해소

감은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감에 함유되어 있는 떫은맛을 내는 타닌 성분이 알코올 흡수를 더디게 하고 위의 열독 제거에 좋아서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의 부작용

감은 차가운 성질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이나 배탈, 설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감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은 몸속에서 수분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변비가 심한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작용을 하므로 빈혈이 심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자열매 효능  (10) 2021.01.06
귤의 효능  (0) 2020.12.08
물마시기 효과(물의 효능)  (0) 2020.10.16
프롤린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1) 202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