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등자열매 효능

팁 리스트 2021. 1. 6. 15:45
반응형

 

최근 다이어트, 식욕억제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등자열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등자열매, 등자열매 효능, 등자열매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등자열매, 등자열매 효능, 등자열매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등자열매

 

등자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등자나무는 운향과의 상록 활엽 교목 열매를 발한제, 건위제, 조미료, 향료로 사용된다.

등자열매의 원산지는 인도이며 따뜻한 지방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 등자열매를 볼 수 있습니다. 등자열매는 익으면 귤처럼 노랗게 보이며 맛은 쌉쌀한 맛이라고 합니다. 

 

 

등자열매 효능

 

등자열매 효능으로는 숙취 해소와 구취제거, 위장의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옛 문헌에 따르면 기의 흐름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정신을 맑게 해 신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중풍을 예방하고 식욕촉진과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최근 등자열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소문나 있는데 등자열매의 껍질은 체중 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등자열매 부작용

등자열매에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등자열매가 익지 않은 상태에서 먹으면 시네프린 성분이 심근경색이나 신경계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에 충분히 열을 가한 후 섭취해야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의 효능  (0) 2020.12.08
물마시기 효과(물의 효능)  (0) 2020.10.16
감의 효능과 부작용  (3) 2020.09.29
프롤린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1) 2020.09.20